참여업체


태양광글로벌 탑티어 태양광 셀, 모듈 전문 기업 라이젠코리아

신재생에너지가이드

홈페이지  https://en.risen.com/

https://www.youtube.com/watch?v=qJ1UFCnMWh4


HJT모듈 등 혁신 기술로 대한민국 에너지 전환 기여

라이젠 에너지(Risen Energy Co., Ltd.)는 블룸버그 NEF가 발표한 글로벌 탑티어 태양광 셀, 모듈 개발/생산 전문 기업이다. 2024년 기준 셀 40GW, 모듈 48GW의 생산능력을 갖춘 라이젠 에너지는 유럽, 호주, 미국, 일본, 베트남, 멕시코 등의 해외 22개국에서 해외 영업망과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 6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4년 기준 전 세계 80GW 모듈 설치 실적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 2GW, 유럽 및 호주 등의 국가에 1GW 규모의 ESS 제품을 납품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모듈 판매뿐만 아니라 EPC, PE, PP, O&M, ESS까지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86년에 설립된 라이젠 에너지는 2002년 태양광 시장에 진입한 이래 24년간 태양광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과거 10여년 동안 본사의 부채 비율은 약 50% 내외로 중국 태양광 업계에서 가장 건전한 재무제표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 11월 중국 상공회의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라이젠 에너지 중국 본사의 신용 등급은 AAA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한국지사로 설립된 (주)라이젠코리아는 고품질, 고효율, 친환경 제품으로 현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창립 5주년을 맞이하여 HJT와 TOPCon N-타입 모듈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HJT 모듈은 탄소배출 수치가 가장 낮은 태양광 모듈 기술로 인정받고 있으며, 차세대 태양전지 기술인 탠덤 셀 공정에 앞서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모듈 기술로 알려져 있다. 

라이젠코리아 관계자는 "라이젠코리아의 HJT모듈은 고출력 산업용 태양광 설비, 공장 지붕형 태양광 시스템, 대규모 발전소 프로젝트 등 적용 범위가 폭넓다. 특히 탄소배출권 연계 사업이나 RE100 대응용 태양광 솔루션으로도 적합하다"라며 "라이젠코리아는 고효율, 고신뢰성, 탄소중립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태양광 시장의 새로운 도약과 에너지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이젠에너지 주요 실적>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