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업체


지속가능한 전원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화인시스템

관리자
2019-07-05

PV 인버터 'SX-3000'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전원기기 개발에 매진해나갈 것"


1998년 설립된 화인시스템(대표 주광훈)은 고효율 전력 제품과 전력변환, 이중화장비 등을 생산해오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20여 년 간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산업 전반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전원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화인시스템은 고효율 인증을 받은 안정된 전력변환기술 분야에서 축적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에 접목해 에너지저장장치(ESS), PCS, PV Inverter, EMS 등 통합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화인시스템은 특히 IT산업 분야에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으며, 앞으로 PC 및 주변기기, 방송통신, 고해상도의 영상기기, 인터넷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디지털 데이터기기들을 운용하는 용도로 보다 활발히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데이터기기들을 운용하면서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순간의 정전은 통신, 금융 등 다양한 업무에 형용할 수 없는 혼란을 초래하게 되는데, 화인시스템은 이 같은 순간정전으로 인한 혼란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화인시스템은 획기적인 에너지 소비량 절감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전원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무정전전원장치 및 기타 전원 안정화 기기 운용으로 인한 자체 전력손실과 이때 발생하는 열을 식히기 위해 작동하는 냉방기기의 전력 등 추가적으로 소모되는 전기에너지 사용량은 매우 크다. 대형 중량의 기기들을 제작하고 설치 운용하기 위해 소모되는 화석연료와 자원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규모다.

이에 화인시스템 관계자는 “화인시스템은 전력손실과 자원소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대체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경량 및 슬림화한 전원기기를 개발하기 위해 24시간 전력전자연구소의 불을 밝힐 것”이라 밝혔다.


고효율 전원기기로 전력손실, 자원소모 최소화

화인시스템의 주력제품으로는 초고효율 무정전전원장치(High Efficiency UPS), 신재생에너지 발전 및 에너지 저장장치 (Renewable Energy & Energy Storage System), 이중화전원시스템(STS & Redundant System), 선로용 전원공급장치(CATV-UPS), 인버터 시스템 등이 있다. 

화인시스템의 ESS는 연중 최고 피크(peak) 전력을 저감하여 평균 전력 기본요금을 낮춰주며, 태양광, 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시스템과 연계해 전력 생산 불균형을 해소하고 순시적 전력생산 불균형 완화 및 무효전력 제어, 순시전압 제어 등을 통해 전력계통의 안정화를 도모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국내 최고 효율의 PCS를 탑재해 PCS 충전 및 방전 효율 차이(2~5%)로 ESS 투자비의 금리 정도를 줄일 수도 있으며, PCS 300kW 이하의 ESS는 태양광 패널 하부에 설치할 수 있어 별도의 설치장소가 필요하지 않은 장점이 있다. 

또한 PV 인버터 SX-3000은 최고의 효율과 제어기술을 갖춘 고효율 태양광 인버터로, 3-level SVM 토폴로지와 최적화된 설계, Euro 효율 98.18% 이상, 최대 효율 98.45%의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 탈장착이 가능한 모듈화된 파워 스택으로 설치와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화인시스템(Fine System) 태양광 연계 ESS로 태양광 패널 하부 설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주요 납품 실적으로는 KT미디어허브 외 통신사 / 티브로드, Cj, CNM, 아름방송, 남인천방송 등 방송사 /서울메트로, 도시철도, 경전철, 스크린도어용 등 철도 / 감천터널 등 국토관리청 터널용 / 롯데캐논 등 전산실 용 / 서울의과학연구소 / LGU+, KT-IDC, SKB 외 방송, 통신, 데이터 시스템 / KBS, MBC, 스카이라이프, 전국CATV 방송 / 한전, 영흥발전소, 고속도로 하이패스용 등 공공기관공군 / 삼성, 현대, 롯데 등 기업 전산실 / 삼성병원, 런던올림픽 방송장비 등이 있다.


ESS용 PCS 'EX-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