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업체


태양광HD현대에너지솔루션, 지속가능한 미래 위한 차세대 태양광 에너지 선도 기업

신재생에너지가이드


HD현대 본사 사옥 전경(사진제공 : HD현대에너지솔루션)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셀과 모듈을 생산 및 공급하는 글로벌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탑티어(Top-Tier)기업이다.

2004년 현대중공업 그린에너지사업부로 태양광 사업을 시작하고, 2016년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국내 최대 규모의 R&D 센터를 설립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차세대 태양광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특히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 부지 환경 및 특성에 맞는 최적의 태양광 솔루션(육상, 수상, 루프탑, BIPV 등)과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한 무선 모니터링 시스템 Hi Smart 3.0웹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N타입 TOPCon 기반 630W 고출력 모듈과 23% 이상의 고효율 HJT모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탠덤 셀, 경량화 기술, 수상형 모듈, 영농형(RoHS 기반, 유해물질 사용 제한) 모듈 제조 기술을 소개하는데 집중했다. 현재 개발 중인 탠덤 셀은 페로브스카이트셀과 HJT실리콘태양전지를 조합한 구조로 이론적 한계 효율 44%로 기존 결정질태양전지의 한계효율 29%를 뛰어넘는다. HJT셀과 탠덤 기술은 기존 PERC, TOPCon 대비 구조 및 공정 기술 측면에서 호환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 G12 대면적 웨이퍼가 적용된 고출력, 대면적 모듈 등과 함께 일반 모듈 대비 28%(약 9.6kg) 무게를 절감한 지붕형 모듈은 물론 인버터 제품군도 36kW에서 350kW까지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을 출품했으며 발전량(kWh당) 사용에 따른 월 사용 요금만 납부하면 되는 리스 사업, 발전소 관리 및 운영 업무를 전담하는 O&M 사업 및 전력 중개 사업 등도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사업 확대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최근 CJ제일제당 인천·진천 공장에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했으며, 총 설비용량은 2.7㎿(메가와트)로, 연간 3.5GW(기가와트)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해 1천607t의 탄소배출이 저감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발전소는 초기 투자비용 및 관리비 부담 없이 사용량에 따른 월별 요금만 납부하면 되는 리스 사업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지난 4월 5일에도 HD현대인프라코어 인천공장의 지붕과 주차장에 ㎿급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 발전소는 연간 1.3GW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으며, 약 600t의 탄소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기업들의 자가 소비용 태양광 발전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발전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대 표 : 박 종 환

본 사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 수서로 477 HD 현대 그룹 글로벌 R&D센터 9층

음성사업장 :  충청북도 음성군 소이면 소이로 313

대표번호 : 1522-5001

이 메 일 :  sales@hyundai-es.co.kr

홈페이지 :  www.hd-hyundaies.co.kr(국내)

                    www.hd-hyundaies.us(US)

                    eng.hd-hyundaies.co.kr(GLO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