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업체


태양광태양광 및 ESS 전력 시스템 분야 선도 기업, OCI Power

신재생에너지가이드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고객 가치 제공

OCI Power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생산기술 향상을 통해 태양광 및 ESS 전력 시스템 분야의 핵심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기업이다. 

독일과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자체 연구소에서 태양광 발전에 필요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OCI Power는  태양광 인버터와 ESS용 PCS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개발된 제품은 군산 공장에서 생산 중이다. 소용량 스트링 인버터에서 대용량 센트럴 인버터, 에너지저장장치용 전력변환장치 등 재생에너지를 위한 모든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약 3GW이상 판매, 운영 및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OCI Power는 미국 텍사스에 60MW 규모의 초대형 태양광 발전소를 비롯하여 국내외에 다수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운영해왔다. ESS 시스템 구축 경험 등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제공하는 'Global Leading Green Energy Company'를 지향하는 회사로 성장해왔다. 

OCI Power는  2020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DC 1500V 인버터를 자체 개발해 현재까지 약 600MW의 DC 1500V 센트럴 인버터를 공급했다. 2023년에는 '한국 전기안정공사 ESS 안전성 평가센터'에 ESS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한 바 있으며, ESS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한 정부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는 태양광인버터, 접속함 / ESS 시스템 / 태양광 발전 사업 / EV Charger용 Power Module 등으로, 특히 태양광 분양사업, RE100 사업, EPC 사업, 전기차 충전사업 등 분산에너지를 활용한 사업 확장에 집중하여 시장 다변화를 이뤄가고 있다.

OCI Power는 지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4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자사만의 기술력이 집약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OCI Power는 ‘소용량(String) 인버터부터 대용량(Central) 인버터, EV Charger용 Power Module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소개했다. OCI파워의 연구진이 연구, 개발한 신제품 ‘OP130 MMS TL OD’는 130kW로 국내 스트링 인버터 중 최대 용량으로 최대 12개까지 MPPT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I-V 스캔 기능으로 스트링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스마트 O&M을 제공한다.

 또 다른 신제품 ‘OP1100 TL-H OD’는 세계 최고 효율의 고출력 인버터로 평가받는 1MW급 옥외형 센트럴 인버터로 병렬운전을 통해 1100kW에서 최대 4400kW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전시 부스에서는 고도의 기술력과 체계적인 운영 기술 등을 기반으로 최적의 에너지저장장치(ESS) 구축 솔루션을 제공해 온  OCI Power의 ESS 사업 역량도 확인할 수 있었다. 

OCI Power의 ESS 시스템은 다양한 배터리 시스템과 자체 개발 PCS 및 통합 운전 기술을 바탕으로 신속, 정확하고 위험을 최소화한 신뢰성 높은 시스템을 제공하여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최근 한국전기안전공사의 ‘ESS 안전성 평가센터 에너지저장장치(ESS) 구매 설치’ 사업의 기술성 평가에서 1순위 적격 업체로 선정되어 3월 준공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