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업체


(주)동이에코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환경 선도

관리자
2020-03-10

(주)동이에코스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배전반 및 에너지관리 시스템 전문 제조기업이다. 1993년 동이산전에서 출발한 이 기업은 2005년 주식회사 동이로 법인 전환을, 2009년에는 현재의 사명으로 법인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인 태양광 인버터 개발 및 보급 사업에 나섰다.  이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노하우와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태양광 접속반, 에너지관리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여 제작부터 시공까지 책임지는 전문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해왔다.

특히 (주)동이에코스는 제품 설계에서 시공 및 A/S까지 어느 한 부분 소홀히 넘어가지 않는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으며, 무엇보다 고객의 이익 도모를 최고의 가치로 삼고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주)동이에코스의 설상법 대표이사는 “세계는 인류의 당면과제인 지구환경과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신재생에너지 부문에 투자 확대와 기술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며 “㈜동이에코스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이산화탄소 저감 정책에 부응하고 동 분야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기업 부설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품질개선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 (주)동이에코스가 시공한 하수처리장 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발전설비(부산광역시 북구 와석장터로)

(주)동이에코스는 독립형 및 계통연계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계통형 태양광 인버터를 비롯하여 충전기 및 정류기, 무정전 공급장치(UPS)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일반보급보조사업과 그린홈 100만호사업 등 다양한 태양광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주)동이에코스의 주력 제품인 독립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시스템에서 생산된 전기를 배터리에 저장했다가 필요할 때 꺼내 쓰는 방식을 말하며, 계통과 연결하기 어려운 오지나 낙도 등에 설치되는 시스템이 여기에 속한다.  이 시스템은 자치단체, 가정, 학교, 통신, 자동차, 선박, 군용장비, 축산, 농업, 농촌개발, 레저, 가로등,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계통연계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태양광 시스템을 기존의 전력 계통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즉 태양광 시스템으로부터 낮에 전기가 발생하면 계통으로 송전하고 밤이나 우천 시에는 계통으로부터 전기를 공급받기 때문에 배터리가 필요 없다. 

이 밖에 (주)동이에코스의 무정전 전원공급장치 EC/SR 시리즈는 중단 없는 시스템 운영을 위한 병렬운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역률 99% 이상의 고역률 Full IGBT 정류기 및 충전기이다. 차세대 무정전 전원공급장치로서 독립적인 발전 시스템과 산업계 전반에 적합하도록 설계, 제작되었다. 금융, 병원, 방송 등 신뢰성이 요구되는 시스템에 주로 적용되며, 독립식 태양광, 풍력, 수력 화력 발전소 등 발전 시스템의 전원 장치에 적용된다. 

설상법 대표이사는 "(주)동이에코스는 태양광 인버터 개발 및 생산을 시작으로 우수한 환경 에너지기술을 선보여 오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객들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 전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연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