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NEWS


풍력발전추진지원단, 전남 공무원 풍력발전 직무교육 실시

관리자
2022-06-12

6월 9일 전남 신안군청 공연장에서 '풍력발전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전라남도 공무원 직무교육'이 진행되었다.(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풍력발전추진지원단(단장 유휘종, 이하 풍력추진단)은 9일(목) 전라남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풍력발전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한 공무원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직무교육에서는 전라남도 풍력발전 담당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정부의 국정과제 주요사항으로 언급된 ‘주민수용성 확보’를 위해 국내·외 풍력 보급현황 및 정부 주요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풍력발전 인·허가 과정, 주민수용성 제고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풍력추진단은 풍력발전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자 하는 지자체를 직접 순회하며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본 교육과정은 ▲주민수용성 확보 ▲환경영향평가 ▲전파영향분석 ▲풍황계측기 인‧허가 과정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7월 중순부터 ▲풍력발전 우수사례 경험공유 ▲갈등관리 등을 포함한 전문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여수 4/25, 울산 5/11, 경북 5/23, 전남 6/9, 전북 6/14 예정, 충남 6/23 예정)

풍력발전추진지원단 유휘종 단장은 “찾아가는 직무교육을 통해 지자체 담당 공무원의 풍력발전사업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본 교육을 시작으로 재생에너지에 대한 주민수용성 제고를 위해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