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NEWS


GS커넥트, ‘코리아빌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산업전’ 참가

관리자
2022-08-03

‘2022 코리아빌드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에 참가한 GS커넥트 부스(사진=GS커넥트)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기업 GS커넥트(대표 배재훈)가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코리아빌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산업전’에 참가했다.

GS커넥트는 에너지 전문 기업인 GS에너지와 ICT 인프라 전문 기업 지엔텔이 합작해 2021년 출범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충전 서비스 브랜드인 ‘지차저(G-charger)’를 보유하고 있다. 24시간 고객 센터 운영, 충전 서비스 플랫폼 개발, 맞춤형 설치 컨설팅 등을 통해 충전 서비스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발돋움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현재 전국 기준 1만3000여대의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 최저 수준의 단일 요금제와 완속 충전기 무상 설치, 계약 기간 내 무상 A/S 등 소비자 편익을 추구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S커넥트는 코리아빌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산업전 참가를 통해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시연 및 다양한 미래형 충전 서비스를 소개하고, 설치를 원하는 고객이 직접 현장에서 직원들과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전국적으로 영업 및 시공 협력사를 모집했다. 

또한 GS커넥트는 행사 개막일인 7월 28일에 함께 열린 ‘전기차 충전기 산업 콘퍼런스’에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사업자의 역할과 기술 발전 트렌드’를 주제로 충전 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친환경 에너지 산업으로서 충전 사업의 발전 방향을 발표했다.

코리아빌드는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건축, 건설 및 인테리어 전시회다. 친환경자동차법 의무 설치로 따라 충전 인프라에 대한 수요 증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2022년 기획으로 준비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산업전을 통해 해당 분야 관련 기업·소비자들 간 만남의 장을 제공했다.

한편 GS커넥트는 지난 7월 20일 ‘지커넥트’에서 ‘GS커넥트’로 사명을 변경했다. 전기차 충전 사업에서 GS 브랜드를 통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GS그룹 계열사와 여러 서비스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