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NEWS


한국에너지공단, 지역에너지신산업 정보 및 기술 교류 워크숍 개최

신재생에너지가이드
2022-11-02

11월 2일(수)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 ‘지역에너지신산업 정보 및 기술교류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은 2일(수)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지역에너지신산업 정보 및 기술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에너지신산업 관련 기업 및 지역 내 에너지신산업 보급․확대에 관심이 있는 지자체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에너지신산업 지원제도 소개 ▸지역특성을 반영한 우수 추진사례 및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 소개 ▸사업추진 경험이 있는 지자체의 경험담 발표 ▸기업-지자체 간 상담·교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인천항만공사, ㈜헤리트, ㈜H에너지, ㈜피엠그로우 4개사가 우수 추진사례 및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였으며, 특히 인천항만공사가 발표한 ‘선박용 친환경 전력망 구축사업’은 항만이 인접한 지역에서 적극 도입을 검토할 수 있는 사업모델로 호응을 얻었다.

부산광역시 및 경상북도 2개 지자체는 그동안 지역에너지신산업을 추진했던 경험담과 해당지역의 성과를 공유하여 처음 신산업 추진을 검토하고 있는 지자체 담당자에게 도움을 주었다.

< 지역에너지신산업 우수사례 및 비즈니스 모델 >

발표기업

지자체

우수사례(모델)

인천항만공사

인천광역시

선박용 친환경 전략망 구축사업

㈜헤리트

서울특별시

주민DR과 태양광 공동발전소 기반의 마곡플러스에너지타운

㈜H에너지

울산광역시

규제 샌드박스 연계한 우리집&기업 RE100

㈜피엠그로우

김포시

전기차 배터리 Life-Cycle 관리 서비스

 

김규식 공단 지역전략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에너지신산업 우수사례를 지자체와 공유하고 확산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깊다”며, “공단은 지속적으로 신규 에너지혁신 중소기업의 시장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자체가 추진할 수 있는 에너지신산업 모델을 발굴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